[ TIL ]
1. 학습 키워드
- 레이아웃
- 그리드 시스템
2. 학습 내용
- 고정 Fix
- 해상도가 커지거나 작아져도 정의한 수치값이 일정하게 유지되는 것
- 좌우 마진은 모든 페이지에 일관되게 적용되어야 하기 때문에 고정으로 설정
- 가변 Flexible
- 해상도가 커지거나 작아지면 비율에 맞게 같이 확대되거나 축소되는 것
- 버튼, 배너와 같은 이미지는 가변으로 설정
- 그리드 시스템
- 디자인 레이아웃에 규칙을 부여하여 일관된 UI를 할 수 있게 도와주는 수단
- 디자인 레이아웃에 규칙을 부여하여 일관된 UI를 할 수 있게 도와주는 수단
- 그리드 4가지 기본 요소
- 컨테이너 Container
- 컬럼 Column
- 거터 Gutter
- 마진 Margine
- 그리드 설정
- 반응형 디자인
- 정해놓은 디바이스 화면 크기에 맞게 디자인과 레이아웃이 자동으로 변경되는 것
- 정해놓은 디바이스 화면 크기에 맞게 디자인과 레이아웃이 자동으로 변경되는 것
- 브레이크 포인트 Breake Point
- 반응형 디자인에서 레이아웃이 변화되는 지점
- 12 컬럼 그리드 → 반응형 디자인에 최적화
3. 과제
- 레이아웃 및 그리드 분석
4. 학습 경험
- 그리드를 사용하여 레이아웃을 잡는 방법에 대해 생각할 수 있게 되었다. 인디자인과 비슷한 느낌...
- 좌우 마진값을 지정하는 것이 어려웠는데, 그리드를 사용하여 할 수 있는 것이 늘어나게 되었고, 좋은 경험인 것 같다.
5. 다음 학습할 것
- 팀 프로젝트 준비
'DESIGN > Bootcamp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CH 3. UI 디자인 프로젝트 주차 | TIL ] 본캠프 26 (1) | 2025.03.04 |
---|---|
[CH 3. UI 디자인 프로젝트 주차 | TIL ] 본캠프 25 (1) | 2025.02.27 |
[CH 2. UXUI 디자인 입문 주차 | TIL ] 본캠프 23 (0) | 2025.02.24 |
[CH 2. UXUI 디자인 입문 주차 | TIL ] 본캠프 22 (1) | 2025.02.21 |
[CH 2. UXUI 디자인 입문 주차 | TIL ] 본캠프 21 (0) | 2025.02.20 |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