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 TIL ]
1. 학습 키워드
- 컴포넌트 프로퍼티 (+배리언츠)
- 합성 컴포넌트
- 네스티드 인스턴스
2. 학습 내용
- 위계 (hierarchy, priority)
'얼마나 중요한 행동을 하기 위한 버튼인가'
1순위 프라이머리 (Primary)
2순위 세컨더리 (Secondary)
3순위 터시어리 (Tertiary) - 크기 (Size)
Large > Medium > Small - 상태 (State)
Default(Enable), Hover, Pressed, Disabled 등 - 프로퍼티
의사 상태를 컴포넌트에 반영하는 방법 - 배리언츠 (Variants)
프로퍼티의 한 종류
컴포넌트의 또 다른 모습을 만들 수 있게 하는 컴포넌트 기능 - Boolean (불리언) 프로퍼티
레이어를 숨기거나 보이게 하는 프로퍼티
레이어 가시성(Visibility)을 토글할 수 있음 - 합성 컴포넌트
컴포넌트 여러개를 결합해 다른 컴포넌트를 만듦 - 네스티드 인스턴스
합성 컴포넌트 안에 있는 컴포넌트들의 속성을 다룸
3. 학습 경험
- 피그마를 개인적으로 공부했을 때 컴포넌트 프로퍼티를 사용해 본 적이 있으나, 레퍼런스만 따라하듯 사용하였었다.
강의를 보며 이해하며 사용해보니 개념에 대해 더 자세히 알게 되어 조금 더 쉽게 접근할 수 있었다. - 피그마에서 배리언츠와 프로퍼티를 만들고, 이름을 지정하여 관리할 수 있게 되었다.
- 컴포넌트를 응용하고 결합하는 과정의 중요성에 대해 알게 되었고, 아직 피그마에 대해 알아야 할 부분이 많다는 것을 느꼈다.
4. 과제
5. 내일 학습할 것
- UI 디자인
화면 디자인 실습
화면 연결하기 - 1on1 준비
'DESIGN > Bootcamp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CH 1. 온보딩 주차 | TIL] 본캠프 04 (3) | 2025.01.23 |
---|---|
[CH 1. 온보딩 주차 | 1on1 준비] (0) | 2025.01.23 |
[CH 1. 온보딩 주차 | 디자인 카타 & TIL] 본캠프 02 (2) | 2025.01.21 |
[CH 1. 온보딩 주차 | TIL] 본캠프 01 (3) | 2025.01.20 |
사전캠프 03 (1) | 2025.01.15 |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