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DESIGN/Bootcamp

[CH 1. 온보딩 주차 | TIL] 본캠프 03

by Randel 2025. 1. 22.

[ TIL ]

 

1. 학습 키워드

  • 컴포넌트 프로퍼티 (+배리언츠)
  • 합성 컴포넌트
  • 네스티드 인스턴스

2. 학습 내용

  • 위계 (hierarchy, priority)
    '얼마나 중요한 행동을 하기 위한 버튼인가'
    1순위 프라이머리 (Primary)
    2순위 세컨더리 (Secondary)
    3순위 터시어리 (Tertiary)

  • 크기 (Size)
    Large > Medium > Small

  • 상태 (State)
    Default(Enable), Hover, Pressed, Disabled 등

  • 프로퍼티
    의사 상태를 컴포넌트에 반영하는 방법

  • 배리언츠 (Variants)
    프로퍼티의 한 종류
    컴포넌트의 또 다른 모습을 만들 수 있게 하는 컴포넌트 기능

  • Boolean (불리언) 프로퍼티
    레이어를 숨기거나 보이게 하는 프로퍼티
    레이어 가시성(Visibility)을 토글할 수 있음

  • 합성 컴포넌트
    컴포넌트 여러개를 결합해 다른 컴포넌트를 만듦

  • 네스티드 인스턴스
    합성 컴포넌트 안에 있는 컴포넌트들의 속성을 다룸

3. 학습 경험

  1. 피그마를 개인적으로 공부했을 때 컴포넌트 프로퍼티를 사용해 본 적이 있으나, 레퍼런스만 따라하듯 사용하였었다.
    강의를 보며 이해하며 사용해보니 개념에 대해 더 자세히 알게 되어 조금 더 쉽게 접근할 수 있었다.  
  2. 피그마에서 배리언츠와 프로퍼티를 만들고, 이름을 지정하여 관리할 수 있게 되었다.
  3. 컴포넌트를 응용하고 결합하는 과정의 중요성에 대해 알게 되었고, 아직 피그마에 대해 알아야 할 부분이 많다는 것을 느꼈다.

4. 과제

배리언츠 / 블리언 프로퍼티


5. 내일 학습할 것

  • UI 디자인
    화면 디자인 실습
    화면 연결하기

  • 1on1 준비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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