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 TIL ]
1. 학습 키워드
- 프로토타입 & 프로토타이핑
- 스크롤 컨테이너 & 오버플로우
- 트리거 & 액션 & 애니메이션
- 핸드오프
2. 학습 내용
- 앱 바 컴포넌트 = 네비게이션 바
타이틀 - 힌트 텍스트 - 리딩 엘리먼트 - 트레일링 엘리먼트 - 리스트 컴포넌트
반복적인 정보를 패턴으로 보여줄 때 사용함 - 프로토타입 Proto-type
시제품. 실제 제품을 만들지 않고도 아이디어를 테스트 해볼 수 있는 것 - 프로토타이핑 Prototyp-ing
프로토타입을 만들거나, 사용하여 테스트 하는 것 - 플로우
프로토타입의 흐름
- 트리거 = 이벤트
- 액션 : 트리거로 인해 만들어지는 결과
- 애니메이션 : 액션을 실행할 방법 (인터랙션 형태 결정)
- 애니메이션
화면 전환
- Instant : 즉각 실행
- Dissolve = 페이드인/아웃, 흐려지면서 전환됨
- Smart animate : 동일 이름의 프레임들을 자연스럽게 움직이게 함
- Move in/out : 레이어 형식으로 덮어지거나, 벗겨지듯 전환됨
- Push : 화면을 지정한 방향으로 밀면서 전환됨
- Slide in/out : 화면을 지정한 방향으로 밀어 사라지게 하며 전환됨
- 오버플로우 Overflow
프레임 밖으로 컨텐츠가 넘어가는 것- 스크롤이 되려면, 프레임보다 콘텐츠가 길어야 함
- 오버플로우가 되지 않으면, 스크롤이 생기지 않음
- 스크롤 컨테이너
오버플로우가 생긴 프레임을 스크롤로 만들어주는 프로토타입 기능
- No scriolling : 기본값
- Horizontal : 가로 방향
- Verticla : 세로 방향
- Both directions : 가로 + 세로 방향
- 핸드오프 Hand-off
개발자에게 전달하기 위해 디자인 사양을 정리한 가이드라인.
- 일관적인 구성
- 자세한 정보
- 이해할 수 있는 표현
3. 학습 경험
- 프로토타입에 대해 이해하고, 프로토타이핑을 이용하여 간단한 애니메이션과 화면 연결 등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.
- 과제 이외의 프로토타이핑 기능을 응용하여 사용해 보았다.
- 피그마의 기능 중 어렵다고 생각하던 기능 중 하나인데, 쉬운 것부터 차근차근 해보니 더 많은 효과에 대한 욕심이 생겼다.
4. 과제
- 가로 이미지 슬라이드
- 바 고정
5. 내일 학습할 것
- UXUI 3주차 강의 수강
프로덕트팀 구성
UXUI 디자이너의 디자인 프로세스
A/B 테스트
디자인 QA 진행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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