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DESIGN/Bootcamp

[CH 2. UXUI 디자인 입문 주차 | TIL] 본캠프 09

by Randel 2025. 2. 3.

[ TIL ]

 

1. 학습 키워드

  • 디자인씽킹
  • 아이디어 도출

2. 학습 내용

  • 레퍼런스 분석
    1. 사용자
      음식 배달/외식 시장의 주요 사용자는 어떤 사람인가요?
    2. 문제
      음식 배달/외식 시장의 사용자는 어떤 문제를 겪고 있나요?
      어떻게 문제를 발견했고, 왜 문제라고 생각했나요?
    3. 문제를 해결할 아이디어
      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했나요?

  • A-E-I-O-U 관찰법
    인터뷰
  •  

3. 학습 경험

  1. A-E-I-O-U 관찰법을 자료 조사 뿐만 아닌, 인터뷰에도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.
  2. 보다 정밀한 레퍼런스 분석 경험을 통해 사용자의 입장에서 생각할 수 있게 되었다.

인터뷰 질문

 

4. 다음 학습할 것

  • 개인 과제
    디자인씽킹에 기반한 아이디어 도출
    • 문제 정의하기 : 친화도 분석 (친화도 다이어그램)
    • 아이디어 도출하기 : HMW (How Might We?)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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