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 TIL ]
1. 학습 키워드
- 디자인씽킹
- 아이디어 도출
2. 학습 내용
- 레퍼런스 분석
- 사용자
음식 배달/외식 시장의 주요 사용자는 어떤 사람인가요? - 문제
음식 배달/외식 시장의 사용자는 어떤 문제를 겪고 있나요?
어떻게 문제를 발견했고, 왜 문제라고 생각했나요? - 문제를 해결할 아이디어
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했나요?
- 사용자
- A-E-I-O-U 관찰법
인터뷰
3. 학습 경험
- A-E-I-O-U 관찰법을 자료 조사 뿐만 아닌, 인터뷰에도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.
- 보다 정밀한 레퍼런스 분석 경험을 통해 사용자의 입장에서 생각할 수 있게 되었다.
4. 다음 학습할 것
- 개인 과제
디자인씽킹에 기반한 아이디어 도출
- 문제 정의하기 : 친화도 분석 (친화도 다이어그램)
- 아이디어 도출하기 : HMW (How Might We?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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