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DESIGN/Bootcamp

[CH 2. UXUI 디자인 입문 주차 | TIL] 본캠프 10

by Randel 2025. 2. 4.

[ TIL ]

 

1. 학습 키워드

  • 친화도 분석
  • HMW 질문

2. 학습 내용

  • 친화도 분석
    • 친화도 다이어그램

  • HMW 접근법
    How Might We Questions : 어떻게 우리가 ~ 할 수 있을까?로 시작하는 질문법
    How를 사용하여 구체적인 설명을 생각해볼 수 있도록 하였고,
    Might를 사용하여 자유롭게 해답을 찾을 수 있도록 하였고,
    We를 사용하여 팀원들과 함께 아이디어를 발전시킬 수 있도록 함.

  • HMW 질문의 구성 요건
    • 어떻게
    • 우리가
    • 서비스/제품/솔루션
    • 사용자의 니즈
    • 를 통해 해결할 수 있을까?

3. 학습 경험

  1. 여러 단계를 거친 후, HMW 질문을 만들고, 다양한 대답을 도출할 수 있게 되었다.
  2. 사용자 인터뷰 (A-I-U-E-O 관찰법) - 친화도 다이어그램 - HMW 질문 - 서비스 기능 도출
    위 리서치 단계를 통해 제품에 대해 더욱 깊게 생각할 수 있게 되었고, 구체적으로 설계하는 방법을 배우며 UX/UI 디자인과 더 가까워진 느낌이 든다.

4. 다음 학습할 것

  • 개인 과제
    디자인 원칙을 활용한 레퍼런스 분석
    • 레퍼런스 설정 후, 좋은 사례와 나쁜 사례 분석하기

 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