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 TIL ]
1. 학습 키워드
- 친화도 분석
- HMW 질문
2. 학습 내용
- 친화도 분석
- 친화도 다이어그램
- 친화도 다이어그램
- HMW 접근법
How Might We Questions : 어떻게 우리가 ~ 할 수 있을까?로 시작하는 질문법
How를 사용하여 구체적인 설명을 생각해볼 수 있도록 하였고,
Might를 사용하여 자유롭게 해답을 찾을 수 있도록 하였고,
We를 사용하여 팀원들과 함께 아이디어를 발전시킬 수 있도록 함.
- HMW 질문의 구성 요건
- 어떻게
- 우리가
- 서비스/제품/솔루션
- 사용자의 니즈
- 를 통해 해결할 수 있을까?
3. 학습 경험
- 여러 단계를 거친 후, HMW 질문을 만들고, 다양한 대답을 도출할 수 있게 되었다.
- 사용자 인터뷰 (A-I-U-E-O 관찰법) - 친화도 다이어그램 - HMW 질문 - 서비스 기능 도출
위 리서치 단계를 통해 제품에 대해 더욱 깊게 생각할 수 있게 되었고, 구체적으로 설계하는 방법을 배우며 UX/UI 디자인과 더 가까워진 느낌이 든다.
4. 다음 학습할 것
- 개인 과제
디자인 원칙을 활용한 레퍼런스 분석
- 레퍼런스 설정 후, 좋은 사례와 나쁜 사례 분석하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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